[125cc 이하 입문용 오토바이 추천] 존테스 G1 : 존테스 G1은 125cc에서 구현 가능한 모든 최신 기술과 성능을 갖추고 있는 오토바이로,독특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라이더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스타일과 디자인
존테스 G1은 처음 봤을 때부터 눈에 띄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외관을 가지고 있다. 순수한 라인과 흐름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디테일들은 디자인 열정이 담긴 모습을 드러낸다. 사이트 풀 스포크가 장착된 경량 합금 튜브리스 림은 우수한 내충격성을 보장하고 튜브리스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CST의 빅 블록 어드벤처 스타일 타이어는 모든 기상 조건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알류미늄 다이캐스트 쉘에서 투사되는 차량용 등급 LED 조명을 사용하여 뛰어난 시야 확보를 할 수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는 장시간 라이딩에도 라이더의 피로를 덜어주는 탁월한 지지력을 가지고 있다. 최적의 합금 선택과 정밀한 설계로 주조된 경량 스윙 암은 강도와 견고함 모두를 보장한다. 단조 핸드 가드는 견고한 합금 바 끝으로 강력한 레버 프로텍터를 만들어냈다.
성능과 조작성
존테스 G1은 성능면에서도 실망시키지 않는다. 효율적인 엔진과 정교한 조작 시스템은 주행 도중의 높은 편안함과 민첩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길거리에서의 주행이나 도심 속에서의 이동에 최적화된 G1은 효율성과 스릴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존테스 G1은 20L대용량 아연 도금 연료탱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에코모드에서 약 600마일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연료 분사 관리를 위해 보쉬의 최신 ECU를 활용하였다. 중앙에 장착된 센터 마운트 모노 쇼크는 승차감을 부드럽게 하는 동시에 뛰어난 컨트롤을 선사한다. 풀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 시스템은 긴 수명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배풀 파이프는 쿨터치 커버로 덮여 있어 스타일리시한 라이딩 킷이 타는 것을 방지한다. 대형 라디에이터를 장착하여 냉각 시스템의 뛰어난 열 방출로 출력이 향상되고 차량 수명이 연장된다. 12.5 : 1 의 높은 압축비로 작동하는 엔진은 9,000rpm에서 14.8ps를 발휘한다.
편의 기능
G1은 라이더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직관적인 디스플레이와 사용자 친화적인 컨트롤들은 조작이 간편하며, 추가적인 옵션들로 주행 경험을 더욱 향상시켜 준다. 여행 중에도 필요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 또한 고려해 두었으며, 길 위의 모든 상황을 생각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10AH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어 라이더는 보조 액세사리를 안심하고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중앙 잠금 장치에 통합된 전자식 시트 잠금장치는 원격으로 작동하여 편리함을 더한다. 트윈 포트 2.1A 고속 충전 USB 소켓이 장착되어 있어 모든 필수 보조 장치를 연결하고 충전할 수 있다. 빠른 반응의 지능형 디지털 LCD 디스플레이는 라이더에게 모든 필수 정보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시해준다.
안전성
G1은 안전성에도 큰 관심을 기울였다. 강화된 프레임과 안정적인 조향 시스템은 주행 중의 안전을 확보한다. 듀얼 채널 보쉬 ABS의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은 악천후와 불안정한 노면 등 예기치 못한 긴급 상황에서도 빠른 반응을 보장하여 안전하게 모터사이클을 제어할 수 있게 도와준다. 300mm 대형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는 강력한 제동력과 제동 시 선형적인 느낌을 제공한다. 라이더의 안전을 위해 여러 가지 기술적인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다.
가치와 가격
존테스 G1은 그 탁월한 퀄리티와 디자인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대인 429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스펙만 놓고 봤을때 압도적인 가성비를 갖추고 있는 125cc이하 입문용 오토바이이다. 단점은 중국산이라 국내에 AS를 할 수 있는 곳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125cc 이하 오토바이를 찾고 있는 라이더들 중 고급스러운 라이딩 경험을 원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