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의 종류
오토바이의 종류는 오토바이는 각각의 디자인과 용도에 따라 크게 여섯가지 종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오토바이는 일반적으로 일반형(스탠다드), 크루저, 투어링, 스포츠, 오프로드, 듀얼 퍼포스, 이렇게 6가지 종류로 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투어링은 때로는 일곱 번째 카테고리로 인식되거나 투어링 카테고리와 함께 분류하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오토바이의 특성과 사용에 기반한 다양한 이름과 분류 체계가 있지만, 대부분의 오토바이 제조업체와 단체에서는 일반적으로 여섯 가지 범주안에서 오토바이를 분류하는것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섯 가지 주요 오토바이 종류와 다른 오토바이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스쿠터, 모페드, 언더본, 미니어처, 포켓, 전기 및 쓰리 휠 오토바이는 일반적으로 주요 범주에서 제외되지만, 다른 분류 체계에서는 이러한 것들을 오토바이의 종류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오토바이의 종류를 분류하는 일반적인 시스템은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경쟁 오토바이 스포츠 제재 기관에 의해 시행되는 엄격한 분류 시스템 또는 오토바이 등록, 배출, 도로교통안전규칙 또는 오토바이 면허를 위해 특정 법적 관할 구역에 의해 확립된 오토바이의 법적 정의가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 라이더 및 오토바이 매체에서 사용하는 비공식적인 분류 또는 별명들도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네이키드 바이크와 같은 "주류 범주 외로 분류"되는 것들을 인식하지 않습니다. 이들은 주요 유형 중 하나에 속하며, 외관적인 변화로만 인식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스트릿 오토바이는 포장 도로에서 주행하기 위해 설계된 오토바이입니다. 그들은 녹말 패턴이 있는 부드러운 타이어와 일반적으로 125 cc 이상의 엔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릿 오토바이는 최대 100 mph (160 km/h)의 속도를 낼 수 있으며, 많은 경우 125 mph (201 km/h) 이상의 속도를 내게 됩니다. 전기 모터로 작동하는 스트릿 오토바이도 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과 같은 회사들이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탠다드 오토바이
스탠다드 오토바이(또는 네이키드 바이크, 로드스터 또는 단순히 스탠다드라고도 함)는 대부분 출퇴근을 위해 도로에서 사용되는 오토바이입니다. 그들은 주로 직립한 주행 자세(크루저의 누워서 타는 자세와 스포츠 바이크의 앞으로 기울어진 자세 사이의 중간 자세)로 라이딩을 할 수 있게 디자인 됐으며, 연비를 위해 엔진 rpm이 낮을 때 가장 유용한 토크(파워밴드)로 특징 지어집니다.
스탠다드 오토바이는 제조업체에서 일반적으로 페어링이나 윈드스크린을 장착하지 않고 제조하기 때문에 네이키드 바이크라는 이름도 붙었습니다. 스탠다드는 종종 네이키드의 동의어로 사용되는데, 이 용어는 원래 1950년대 도로 레이싱 오토바이를 가리키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풋페그는 라이더 아래에 위치하고 핸들바는 라이더가 너무 멀리 앞으로 기울지 않도록 충분히 높게 위치해 있으며, 어깨가 힙 위에 자연스러운 자세로 위치합니다. 스탠다드 바이크는 유연성, 비용 절감, 중간 엔진 출력 및 직립한 라이딩 자세로 인해 초보자 오토바이 라이더들이 타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크루저 오토바이
크루저 오토바이(또는 단순히 크루저)는 1930년대부터 1960년대 초까지의 미국 오토바이 스타일을 기반으로 하며, 할리-데이비슨, 인디언, 엑셀시어-헨더슨 등이 제작한 오토바이를 모티브로 합니다. 크루저 카테고리는 주로 할리-데이비슨의 오토바이로 정의되며, 대형 배기량 V형 트윈 엔진이 일반적이지만, 다른 엔진 구성과 소·중형 배기량도 존재합니다. 크루저 오토바이의 엔진은 저회전 토크에 최적화되어 있어 가속이나 제어를 유지하기 위해 자주 기어를 변경할 필요가 없어 타기에 덜 힘들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크루저 오토바이의 주행 자세는 발을 앞쪽으로 내밀고 손을 비교적 높게 위치시켜 척추가 직립하거나 약간 뒤로 기울도록 합니다. 낮은 속도에서 중간 속도까지는 다른 스타일보다 크루저가 라이딩하기 더 편안한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고속도로에서 긴 시간 주행을 하는 경우, 라이더의 가슴에 대항하는 바람의 힘에 저항하기 위해 핸들바를 당기게 되는데, 이로 인해 라이더는 많은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크루저 오토바이는 지면과의 간극 부족으로 인해 코너링 능력이 제한적입니다.
초퍼(Choppers)는 크루저의 한 종류로, 생산 크루저를 "잘라서" 또는 간추린 버전으로 불리기 때문에 이렇게 불립니다. 초퍼는 주로 소유자의 이상에 맞게 수정하여 개조하는 맞춤형 프로젝트로, 소유자의 자부심과 성취감의 원천입니다. 일반적으로, 초퍼는 앞으로 기울어진 포크, 작은 연료 탱크, 높은 핸들바와 같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초퍼는 피터 폰다의 영화 '이지 라이더'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주로 시각적 효과를 위해 디자인된 초퍼는 일반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라이딩용 오토바이는 아닙니다.
초퍼 오토바이와 관련된 것으로 "바버(bobber)"가 있습니다. 바버는 공장에서 만들어진 오토바이에서 불필요한 무게와 바디워크를 제거하여 질량을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오토바이의 공통적인 특징은 "바버"의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후방 펜더가 단축된 것입니다.
파워 크루저(Power cruiser)는 크루저 클래스에서 동력 수준이 상당히 높은 오토바이들을 구별하기 위해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이들은 종종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크와 서스펜션, 더 높은 지면 공간, 고급 표면 마감 및 독특하거나 비전통적인 스타일링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