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제작
오토바이 제작은 디자이너가 원하는 성능, 비용 및 미적 요소를 달성하기 위해 오토바이의 구성 요소 및 시스템을 공학적으로 설계하고 제조하는 과정입니다. 현대의 대량 생산 오토바이의 제작은 일부 예외를 제외하고는 주로 강철 또는 알루미늄 프레임, 전방 바퀴를 지지하는 텔레스코픽 포크, 디스크 브레이크로 표준화되었습니다. 미적 또는 성능적 이유로 설계된 몇 가지 다른 바디 파트가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휘발유로 작동하는 엔진은 일반적으로 한 개에서 네 개의 실린더(들뜸일 수 있지만, 가끔씩 여덟 개의 실린더까지)로 구성되며, 수동 5단 또는 6단 순차 변속기에 연결되어 스윙암에 장착된 후륜을 체인, 드라이브 샤프트 또는 벨트로 구동합니다. 오토바이의 수리 작업은 오토바이 리프트를 사용하여 수행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 연비
오토바이 연비는 엔진 배기량과 주행 스타일에 크게 달라집니다. Matzu Matsuzawa Honda XL125는 실제 도로에서 실제 조건에서 Craig Vetter 연료 경제 챌린지에서 470 mpg-US (0.50 L/100 km; 560 mpg-imp)를 달성했습니다. 엔진 배기량이 낮고 (100-200 cc), 힘 대 질량 비율이 높기 때문에 오토바이는 연비가 좋습니다. 1950년대 영국과 현대의 개발도상국과 같은 연료 부족 상황에서 오토바이는 차량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미국에서는 평균 오토바이 연비가 미국 갤런당 44마일 (리터당 19킬로미터)입니다.
전기 오토바이
전기 오토바이는 종종 매우 높은 연비를 가집니다. 전기 오토바이는 거의 무소음이며, 영점 배출인 전기 모터로 구동되는 차량입니다. 운영 거리와 최고 속도는 배터리 기술에 따라서 제한됩니다. 연료 전지 및 석유-전기 하이브리드도 전기 구동 시스템의 운영 거리를 연장하고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회사들이 개발 중에 있습니다.
오토바이의 신뢰성
2013년 미국 소비자 리포트 잡지의 4,424명 독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새로 구매한 4,680대의 오토바이에 대한 신뢰성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오토바이를 이용함에 있어서 나타나는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액세서리, 브레이크, 전기 시스템(스타터, 충전, 점화 포함), 연료 시스템이었으며, 가장 많은 문제를 겪은 오토바이 종류는 투어링, 오프로드/듀얼 스포츠, 스포츠 투어링, 크루저였습니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론을 도출하기에 충분한 스포츠 바이크 데이터가 없었지만, 데이터는 크루저와 비슷한 신뢰성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결과는 투어링, 어드벤처 투어링/듀얼 스포츠 및 스포츠 투어링 오토바이에 자주 추가되는 페어링, 수하물, 보조 조명 등의 액세서리로 부분적으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연료 시스템의 문제는 종종 올바르지 못한 오토바이의 겨울 보관문제로 인한 것이며, 브레이크 문제는 점검 부실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결론을 도출하기에 충분한 데이터가 있는 다섯 개의 브랜드 중에서 Honda, Kawasaki, Yamaha는 통계적으로 동등하게 비슷한 결과를 보였으며, 설문조사 대상인 오토바이의 11~14%가 주요 수리를 받은적이 있습니다. Harley-Davidson은 24%의 수리 비율을 보였으며, BMW는 30%가 주요 수리가 필요한 것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riumph 및 Suzuki 오토바이는 통계를 내리기에 충분한 데이터가 없었지만, Suzukis는 다른 세 개의 일본 브랜드와 비슷한 신뢰성을 보였으며, Triumph은 Harley-Davidson과 BMW와 비슷한 결과를 보였습니다. 설문 조사에서 수리 비용의 4분의 3은 미화 200달러 미만이었고, 오토바이의 3분의 2는 이틀 이내에 수리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상대적으로 신뢰도가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할리데이비슨과 BMW 소유자들이 가장 자신의 오토바이에 가장 큰만족도를 보였고, 4분의 3이 현재 이용하는 것과 같은 회사의 오토바이를 다시 구입하겠다고 답했으며, 혼다 소유자의 72%, 가와사키와 야마하 소유자의 60~63%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오토바이의 역학
두 바퀴 오토바이는 바퀴의 각운동량 보존이라고 알려진 물리적 성질로 인해 주행 중에 직립 상태를 유지합니다. 각운동량은 축을 따라 가리키며, 그 방향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른 종류의 오토바이는 다른 역학을 가지며, 이는 오토바이가 특정 조건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어, 더 긴 휠베이스를 가진 오토바이는 교란에 덜 반응하여 더 안정감을 제공합니다. 오토바이 타이어 역시 조작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오토바이는 회전하기 위해 기울어져야 합니다. 이 기울기는 카운터스티어링이라고 알려진 방법으로 유도되며, 이는 라이더가 원하는 회전 방향과 반대로 핸들을 잠깐 틀어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실천은 직관에 반하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 혼란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 심지어 경험이 많은 오토바이 라이더들도 어려워하는 부분입니다.
너무 짧은 휠베이스로 인해 오토바이는 후륜에서 충분한 토크를 생성하고 전륜에서 충분한 제동력을 발생시켜 반대쪽 바퀴를 도로에서 떼어올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들은 의도적으로 수행하는 것은 휠리와 스토피(또는 엔도)로 알려져 있습니다.